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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자 발급이 가능하며, 별도로 도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위조를 할 수 없어서 안전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해 알아보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별도의 인감 신고 절차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감증명서보다 간편합니다. 

 

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는 자동차 매매나 부동산 매매 등 큰 계약이나 매매 시 인감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증명서는 인감도장을 만들어 악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출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인감증명서를 꼭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면, 이러한 경우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서 인감증명서 대신 제출하면 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주민센터, 시청, 군청, 구청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본인 발급만 가능하므로 대리 발급을 고려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만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대리 발급의 악용 등에 대한 문제 가능성이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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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준비물

1.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여권 중 1개)

2. 수수료 600원

 

 

1) 사전 철자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단 한 번 주민센터에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승인 신청서' 작성해서 제출해야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출 후 2년마다 갱신할 수 있습니다. 승인 신청 후 정부 24에서 평생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 및 승인(읍, 면, 동, 출장소)

2.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2) 발급 절차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2.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및 신분 확인(인증서 암호 입력/ 보안토큰 또는 전화 인증 방식을 통한 추가 신분 확인)

*정부 24에서 제공하는 복합인증 서비스는 조금 복잡하고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1) 인증서+전화번호 인증 2) 보안토큰 인증 이렇게 2 단계를 거쳐 인증해야 합니다.

3.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하기(용도/ 거래상대방 인적사항 등)

*용도 작성할 때 해당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용도인지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전자서명(인증서 사용)

5.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발급시스템에 저장

 

 

 

 

 

 

 

3) 등록 절차

1. 발급증 출력 및 행정기관등에 제출(발급증 자체는 법적 효력은 없음)

2. 행정기관등의 확인 및 업무처리

 

 

전자서명확인서는 정부24를 통해 발급할 수 있으며, 최초 1회는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직접 본인이 방문해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2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며, 공공기관 제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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