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화가루 시기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잠시 밖에 차를 세워두면 노랗게 가루가 쌓인 걸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송화가루인데요. 오늘은 송화가루가 날리는 시기와 그 대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화가루_시기와_대처방법에_대해_알아보기
송화가루 시기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송화가루란?

송화가루는 봄철에 소나무 수꽃에서 나오는 꽃가루로 정확한 명칭은 송홧가루입이다. 색은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소나무가 번식을 위해서 바람에 꽃가루가 날리게 되는 겁니다. 옛날에는 송화가루를 식용에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송화가루 시기는?

송화가루가 날리는 시기는 4월부터 시작해서 5월에 최고조를 달했다가 6월이 되면서 점차 그 양이 줄어들게됩니다. 요즈음 온난화 현상으로 이 시기가 조금씩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송화가루 대처방법

 

 

송화가루가 집중적으로 날리는 시기에는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할 때에는 마스크와 선글라스를 착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환기도 오전보단 오후시간에 하고 실내관리도 잘 하셔야 합니다. 송화가루 대처방법에 대해 4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환기 : 새벽에 특히 많은 양이 날리므로 환기를 하다면 오전보다는 오후에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실내관리 : 환기하거나 외출 후 집 안에 들어오면 쌓인 송화가루를 닦아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마른걸레를 사용하기보다는 물걸리를 사용하여 송화가루가 쌓인 곳, 창가 주변이나 가구 그리고 문 주변을 닦아서 오염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3. 차량 : 공기 중에 날아다니고 떠있는 송화가루는 차 표면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차량 보닛을 열어 바람을 쐬주고 차량 내부로 들어간 것은 털어내 주거나 작은 청소기가 있다면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송화가루 알레르기 :  다른 꽃가루에 비해 알레르기 유발 정도가 낮은 편입니다. 또한 코에서 어느 정도 걸러지기 때문에 폐까지 침투하지는 않아서 김각한 문제까지 이어지기는 극히 드붑니다. 하지만 평소 알레르기가 심한 분들이라면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5.  

지금까지 송화가루가 날리는 시기와 그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