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요금 상승으로 택시 타기가 예전처럼 쉽진 않으시죠? 오늘은 부산에서 처음 출시한, 버스를 택시처럼 이용할 수 있는 '수요응답형(DRT: Demand Responsive Transit) 버스'란 무엇인지알아보고 버스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부산시에 거주하는 분들 또는 부산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 확인하셔서 편리하게 택시처럼 버스를 이용하셔서 혜택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DRT 버스 타바라

부산시 버스 DRT 버스 타바라시내버스와 택시의 장점을 결합한 대중교통 서비스입니다. 고정된 시간과 경로가 없기 때문에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버스를 호출해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시내버스 요금만 지불하면 버스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운수 사업자 역시 호출이 있을 때만 운행하므로 유류비 등 비용 절감이 가능해 양쪽 모두 선호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관광용이기 때문에 9월 말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전용 앱 서비스도 출시 할 예정입니다.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 및 축제 정보도 제공합니다.

 

 

 

 

버스 운행시간 및 요금

  • 08:00~22:00
  • 일반 시내버스와 요금 동일
  • 교통카드 전

 

 

타바라 이용방법

 

 

타바라 버스는 교통카드 전용이기 때문에 타바라 전용 앱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타바라 전용 모바일앱으로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버스정류장과 목적지 인근의 정류장을 선택한 뒤 버스를 호출해 탑승하면 됩니다. 1인 호출도 가능합니다.

 

 

 

 

 

 

 

  1. 앱 설치 및 로그인(교통카드 사용하면 환승 혜택)
  2. 버스호출(앱으로 가고 싶은 목적지 선택)
  3. 배차 확인 및 탑승(추천 버스 중 하나 선택 후 좌석 및 승차시간 확인)

 

 

운행지역

 

 

기장군의 주요 거점지역인 오시리아역, 기장역과 기장의 주요 관광지인 오시리아 관광단지, 오랑대공원, 공수마을 등 지정된 15개 정류장을 대상으로 운영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부산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8월 시행 '동백패스' 신청방법(최대 월 4만5천원 환급)

부산에서 시내버스,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요금이 월 4만 5천 원 초과되는 경우, 최대 4만 5천 원을 환급해 주는 제도가 다음 달 8월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오늘은 8월 시행되며 월 최

njob-dianminji.tistory.com

 

동백전 캐시백 9월엔 두배 최대 60만 원, 카드 신청방법 및 최대 3만원 절약하는 꿀팁

부산시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캐시백을 두 배로 늘립니다. 한 달간 기존 30만 원이던 캐시백 적용 한도가 두 배인 60 만원으로 캐시백은 기존 최대 2만 1000

njob-dianminj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