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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자동차 종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365'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중고차 허위매물과 피해사실을 신고할 수 있는 전자 민원 신고 서비스를 신설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365 홈페이지 허위매물 차량신고 중고차 침수차량 조회 등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365 허위매물 차량신고 중고차 침수차량 조회
자동차365 허위매물 차량신고 중고차 침수차량 조회

 

 

자동차365란?

자동차365 서비스가 신설되기 전에는 중고차 허위매물을 신고하기 위한 전용 신고 창구가 마련되지 않아 사기 피해를 당한 소비자가 신고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자동차365'로 소비자가 간편하게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365로 신고된 내용은 해당 업체가 소속된 관할관청으로 바로 접수어 접수처리 및 현황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365 서비스 지원 내용

  • 자동차 결함신고 및  리콜대상확인 등 관련 서비스 : 결함 신고, 리콜현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허위매물 차량신고 :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 자동차 종합 정보 제공 서비스 : 신차 구입부터 폐차까지 자동차 생애주기별 종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중고차 침수차량 조회 : 중고차 침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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