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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30일부터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과 노트북 유저들은 앞으로 삼성에서 구매한 제품을 본인 스스로 고장 나면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가 수리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만 구입하여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현재 한정된 모델과 부품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될 계획입니다.
자가 수리 프로그램 수리 가능한 모델
- 갤럭시 모바일 제품 S20, S21, S22 시리즈
-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형) 시리즈 노트북 80cm(32형)
- TV 3개 모델
자가 수리방법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마다 어떻게 수리하면 되는지 자세한 수리 튜토리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 별 수리 가능한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 | 디스플에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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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푹 | 터치패드, 지문인식 및 전원버튼, 디스플레이, 배터리, 상판케이스, 하판케이스, 고무받침 등 총 7개 |
TV 3개 모델 | 패널 |
부품 교체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통하여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수리되었는지 동작하도록 최적화 할 수 있으며,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서 수리 결과가 이상한지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리 후 친환경 보증금 환급받는 방법
자가 수리를 마친 후에는 친환경 보증금을 환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장 난 부품을 교체 후 직접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통해 교체된 고장 난 부품과 수리한 도구를 삼성전자에 반납하면, 친환경 보증금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수된 부품은 재활용되거나 폐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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