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 국내 최초 챗GPT가 쓰다

 

 

 

달콤한 베스킨라빈스와 다양하고 개성 있는 산리오캐릭터가 콜라보하여 탄생한 광고가 국내 최초 챗GPT가 제작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 국내 최초 챗GPT가 쓰다

 

 

베스킨라빈스 광고

인공지능 AI가 만들어 낸 동화 같은 이야기가 배스킨라빈스 광고로 제작되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이달 4월에 '복숭아로 피치올려' 출시 기념 광고를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챗GPT가 생성했다고 밝혔으며,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하여 제작된 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는 이달의 맛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산리오의 인기 있는 캐릭터인 '마이맬로디'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를 써달라고 챗GPT에 요청했으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챗GPT는 결과값을 각색하여 '원스 스푼 어 타임 Once Spoon a Time :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이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 스토리

배스킨라빈스와 쳇GPT가 함께 만든 원스 스푼 어 타임 광고는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이달의 맛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입니다.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는 베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하는 역할을 맡았으며,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어 마을 주민에게 나눠주는 내용입니다. 해당 광고 영상은 4월부터 베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공개 3일만에 조회수 54만회를 넘겼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콜라보 제품

아이스크림 파우치로 아이스크림 부분은 부들부들한 촉감이며 지퍼 부분에 베스킨 스푼모양으로 디자인되어 귀여운 느낌을 줍니다.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콜라보 제품 종류는 시나모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리틀트윈스타 등 총 4종류입니다.

 

 

베스킨라빈스 산리오 광고 시사점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의 활용 범위를 광고, 마케팅 분야까지 넓게 확장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728x90